주택청약 담보대출은 청약 납입 금액을 담보로 예치 금액을 거래하는 고객이 긴급하게 가계 자금을 필요로 할 때 중도 해지로 인한 손실을 예방하기 위하여 납입 금액 범위 내에서 승인을 해주는 대출입니다. 중도해지 하지 않고 납입 금액의 95%까지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주택청약 담보대출 조건, 금리 및 한도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주택청약 담보대출 조건
주택청약 담보대출은 아무 은행에서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자신이 현재 청약 통장을 가입해 둔 은행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는데, 신규 가입일을 포함하여 영업일 이내 제3자 명의 저축이 이에 해당되고, 대출은 가입 1달이 지나야만 그때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금리 한도
주택청약 담보대출 금리는 은행마다 다릅니다. 그 이유는 담보대출의 구조상 납입 금액을 대출 재원으로 활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정부가 관리하는 주택도시기금으로 산정하기 때문입니다. 은행별 금리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한도는 납입 원금의 90~95% 정도입니다. 전액이 통장에 입금되는 일시 상환 방식 혹은 마이너스 통장 같은 자동대출형 두 가지로 나뉘며, 자동대출형의 경우 신한은행을 제한 4개 은행에서 금리가 0.50%p 더 높은 편입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신청
주택청약통장을 가입할 수 있는 은행에는 농협, 국민, 우리, 하나, 기업, 제일, 씨티, 부산, 대구, 광주, 전북, 경남, 제주, 수협은행이 있으며 주택청약 담보대출 신청을 원한다면 이용 은행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신청하기